Digital Nomad 디지털 노마드
언제부터인지 우리 주변에서 많이 쓰고 있는 말입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만 있으면 돌아다니면서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말하죠
그 장소는 까페가 될 수도 있고, 휴양지가 될 수도 있구요
이번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며 사람들은 많은 업무가 집에서 컴퓨터만으로도 일이 된다는 것을 한번 더 확인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전업 유튜버, 블로거, 온라인 마케터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가며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예전의 안정된 직장 이라는 개념을 벗어던지고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로 작정했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1. 나만의 책 출판
오프라인 출판 보다 저렴한 전자 출판을 통해 나만의 책을 제작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마존이나 킨들을 통해 간단하게 전자출판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한국에서도 전자출판을 도와주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유튜버/ 블로거되기
나만의 채널을 갖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심있고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시작하셔서 블로그를 통한 여러가지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쇼핑몰 창업
네이버, 11번가 등 국내 쇼핑채널을 활요하거나 아마존 셀러가 되어서 한국에만 있는 것들을 팔 수도 있습니다.
팔 수 있는 아이템을 잘 선정해서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서비스 제공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 분야가 있다면 온라인을 통한 상담으로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5. 온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
자신이 가르칠 수 있는 분야가 있다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준비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세미나등으로 시작해보세요
스카이프나 줌을 통한 과외 서비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나만의 컨텐트를 갖고 있고 꾸준함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